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운영 인텔리전스 확보
데이터는 운영 인텔리전스의 기반으로, 물리적 인프라스트럭처, 자산 및 프로세스에 대한 실행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자산 또는 시스템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데이터를 수집하는 포인트 솔루션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데이터 사일로를 중앙 집중화하고, 한 가지 버전의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 전반에 있는 모든 자산의 운영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 데이터 컨텍스트 및 데이터 거버넌스를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가 요구됩니다.
이는 곧 조직 전반의 인력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미래 통찰력을 확보하며 일일 목표를 관리함과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운영 효율성 개선 제안책을 제시할 수 있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운영 엔터프라이즈에서 인텔리전스 엔터프라이즈로의 도약
운영 쪽은 생산 KPI에 중점을 두는 반면, 비즈니스의 중점은 매출과 수익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이 운영 비용, 가치 및 수익을 분명하게 파악하고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기업 운영 데이터와 비즈니스 데이터를 결합해야 합니다.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를 채택하여 운영 인텔리전스를 관리하고 이를 비지니스 정보와 통합하면 운영 인력과 비지니스 인력 모두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